‘4차 방역지원금 시작’ 매출 감소 소상공인 100만원 받아볼 수 있다.

[김미소 기자]

2년 전부터 이어저온 코로나로 인해 많은 자영업자가 문을 닫았습니다. 실제 통계에 따르면 수십만개의 자영업자들이 문을 닫았는데요. 이 글을 보는 여러분들 께서도 맘고생 심하셨죠? 그 아픔 많이 공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이데일리TV 뉴스

힘든 나날들을 이어오던 어느날, 그 이전에도 점점 줄어가는 발길 혹은 도태되는 업종 속에서도 꿋꿋히 지내오신 분들이 있습니다. 다만, 많이 힘들게된 상황에 모두들 마음이 힘들었었는데요.

2022년에는 초과세수 추정 27조에 대한 부가들을 되돌려주기로 하듯 예산으로 36조 8천억이 지급되었습니다. 이에 다양한 대출지원제도 및 1-5차 까지 방역지원금이 지급됩니다.

또한, 최근 소상공인 저금리 대출, 1,000만원 1%이율 중신용 저신용 소액대출 등의 제도가 드러나면서 많은 관심을 얻고 있는데요.

4차 방역지원금은  소상공인 방역지원Kr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대출지원
1천만원 1% 이율 희망대출은  다음 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이번 4차 방역지원금은 100만원이 지급되며, ’21년 11월 매출을 기준’ 감소가 확인되는 사업체에 지원됩니다.

영업시간 제한을 받지 않았더라도, 매출이 감소한 것으로 인정되는 소상공인 소기업으로서 지원에 해당되는 사업체면 가능한데요.

이번 4차 5차 지급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21년 12월 18일 이후 영업시간 제한을 받지 않은 소상공인 소기업 중 버팀목자금플러스, 희망회복자금 지원 이력이 없는 사업체일 경우 가능합니다.

최근 저금리 저신용 중신용들을 대상으로한 소상공인 지원제도의 대출 한도 금리 이율 등은 아래에서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명단에 없을 경우 추후 확인지급에서 받아볼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위와 같은 기준이라고 한다면, 신청을 기다려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다양한 소상공인들에 문제를 대응하듯, 정책자금을 포함한 제도들이 나오고 있는건 아시죠? 만약 모르셨다면 아래의 글들을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대출
소상공인 대출 선지급 손실보상
소상공인 지원